노무현시민센터 후원은 '왜' 참여하게 되었나요?

시민이 만드는 노무현시민센터…후원자 참여 영상을 소개합니다

백진수/사료연구센터 2019.08.08 11:01 댓글 (0) 조회 (4,021)

제목-없음-1.png

노무현시민센터

───

깨어있는 시민들이 모여 지혜와 힘을 키우는 공간, 노무현시민센터(이하 시민센터)가 서울 종로구 원서동에 세워집니다. 지하 3층, 지상 3층 규모로 2021년 개관 예정인 시민센터 건립 소식에 노무현재단 후원회원을 포함한 많은 시민들이 후원 참여를 통해 뜨거운 응원을 보내주셨습니다. 

 

지난 5월 8일에는 문재인 대통령도 “시민으로 시작하여 시민의 발걸음으로 문지방이 닳는, 노무현시민센터가 되길 바란다”며 시민센터 건립에 뜻을 보탠 바 있습니다.

 

노무현재단은 시민센터에 모인 후원자님들의 다양한 생각과 바람을 직접 듣고 보다 많은 분들과 나누고 싶었습니다. 후원 참여 이유를 직접 촬영한 영상을 메일로 보내달라는 요청에 지난 6월 20일부터 25일까지 5일간 총 76분이 카메라 앞에서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셨습니다.

 

TOP2.png

 

온 가족이 총출동해 한 편의 CF를 만들어주신 가족, 편집과정에서 중요한 부분이 다 삭제되었다며 아이가 학원에서 돌아 오는 밤 9시에 바로 보내겠다는 메일을 주신 분, 가족들이 다 잠든 새벽 책상 앞에 앉아 조용히 촬영한 모습을 담아주신 분까지 각양각색의 사연이 짧은 영상에 담겼습니다. 

 

후원자님들이 보내주신 영상은 총 5편으로 제작되며 유튜브 등 노무현재단 SNS를 통해 1, 2편이 공개되었습니다. 페이스북에서 진행되는 관련 이벤트에도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민주주의 최후의 보루는 깨어있는 시민의 조직된 힘입니다” 라는 노무현 대통령님 말씀을 실천하기 위해 후원에 참여하였습니다. 심쿵이와 열매가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세상이 되면 좋겠습니다. (후원자 박정현 님)

 

노무현시민센터 건립 안내문 보자마자 보고 싶은 마음 꾹 눌러 담아 작은 손을 보탰습니다. 제가 해야만 할 일이니까요. (후원자 박경희 님)

 

정의로운 사회, 사람 사는 세상, 이 지극히 당연하고 상식적인 가치가 현실에서 무참히 짓밟히는 상황을 너무나도 많이 봅니다. 수많은 고초를 겪으시면서도 그 가치를 실현하고자 본인을 과감하게 희생하셨던 그분을 누구보다도 존경합니다. 삶이 힘들고 지칠 때 그분의 영상과 글을 보며 위안하고 힐링하고 있습니다. 그분의 정신을 기리는 시민센터 건립에 보탬이 되어야겠다는 마음에 조금이나마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역사적인 장소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후원자 정경원 님)

 

제가 후원하게 된 동기는 당연히 노무현 대통령입니다. 그분을 알게 된 이후로 정치는 시민이 참여하는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정치는 정치인이 하는 것이 아니라 시민의 참여로 이루어진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노무현 대통령님, 당신은 지금 안 계시지만, 당신이 이루려는 모든 뜻 우리 아이에게 전달하겠습니다. (후원자 전은경 님)

 

노무현시민센터에서 사람들과 함께 공부하고 연대하고 가치를 나누면서 건강한 시민으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부끄럽지 않게 원칙과 상식을 지키며 함께 하겠습니다. (후원자 이정란 님)


 

▲ 1편 '사람 사는 세상'

 

▲ 2편 '깨어있는 시민'

 

▲ 3편 '노무현시민센터'

 

SNS 공유 2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 밴드 라인
첨부파일 0

스크랩 스크랩

목록

행사신청하기

회원정보를 정확히 확인 후 입력해 주세요. 행사 신청시 기본 회원정보도 함께 변경됩니다.

기본회원정보

기본회원정보

참가인원정보

참가인원정보

  • 총참가인원수

    취소 확인 수정

    닫기

     

    행사를
    신청하시겠습니까?

    취소 확인

    닫기

     

    닫기

     

    행사 신청을 [취소]하시겠습니까?

    취소 확인

    닫기

     

    행사를
    수정하시겠습니까?

    취소 확인

    닫기

    닫기

    소셜서비스

    전화번호안내

    • 문의전화
      1688-0523
    • 해외전용(직통)
      070-7931-0535
    • 묘역·생가
      055-344-1301
    • 봉하장날
      1599-1946
    • 생가쉼터
      055-344-1005
    • 대통령의집
      055-344-1309

    © 재단법인 사람사는 세상 노무현재단, 아름다운 봉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