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무현 대통령 추모앱 ‘사람사는 세상’ 출시/안드로이드버전 추가 출시

운영자 2011.05.06 19:36 댓글 (1) 조회 (113,876)

노무현 대통령 추모앱 ‘사람사는 세상’ 출시

- 33컷의 풍경, 노짱과 사진찍기, 사이버헌화 등...안드로이드버전 추가출시


※ 5월 20일 갤럭시탭 버전이 출시되었습니다. 갤럭시탭 버전을 만들면서 앱 용량이 많이 늘었습니다. 이로 인해 갤럭시S 기존 버전에서 ‘사람사는 세상’ 앱이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검색되지 않고 있습니다. OS를 최신 버전이 2.2 또는 2.3 진저브레드로 업그레이드 하시면 검색할 수 있습니다. 현재 개발업체에서 앱 용량을 다시 조정하고 있습니다. 조만간 갤럭시S 기존 버전도 검색이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노무현 대통령 서거 2주기를 맞아 추모앱(어플리케이션) ‘사람사는 세상’이 6일 나왔습니다.

추모앱은 노무현 대통령 소개(아, 사람 노무현!), 사진(33컷의 풍경), 영상(영상갤러리), 사이버 헌화(꽃을 바치다), 추모글 쓰기(노란풍선), 사이버 포토존(노짱과 사진찍기)과 2주기 행사일정 안내, 새소식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노 대통령 소개 코너에는 직접 쓰셨던 서신과 홈페이지 등에 올린 글의 전문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저서 19권에 대한 소개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봉하에 가지 못하더라도 스마트폰으로 묘역에 헌화할 수 있는 ‘꽃을 바치다’와 추모글을 남기면 노란 풍선으로 띄우는 ‘노란풍선’이 눈길을 끕니다. 더불어 ‘노짱과 사진찍기’에서는 ‘노간지’로 유명했던 노 대통령의 정감 어린 모습을 자신이나 다른 사람들과 함께 직접 사진을 찍고, 그 장면을 영원히 간직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버전의 추모앱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으면 됩니다.

※ 안드로이드폰 버전이 5월 13일 출시되었습니다. 안드로이드마켓에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이번 안드로이드 버전은 갤럭시 기종을 타겟으로 제작됐습니다. 기종이 다른 경우 일부 구동이 제한될 수도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QR코드를 찍으면, 바로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한편 안드로이드 버전은 5월 13일 아이폰 버전과 같은 메뉴로 출시됐습니다.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노무현 대통령 추모앱은 앱제작 전문업체인 글루소프트 직원들의 재능기부로 제작되었습니다. 바쁜 가운데 밤샘도 마다 않고, 알찬 추모앱 제작을 위해 힘써주신 글루소프트 직원분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합니다.

itunes 바로가기

안드로이드마켓 바로가기
SNS 공유 22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 밴드 라인
첨부파일 0

스크랩 스크랩

목록

행사신청하기

회원정보를 정확히 확인 후 입력해 주세요. 행사 신청시 기본 회원정보도 함께 변경됩니다.

기본회원정보

기본회원정보

참가인원정보

참가인원정보

  • 총참가인원수

    취소 확인 수정

    닫기

     

    행사를
    신청하시겠습니까?

    취소 확인

    닫기

     

    닫기

     

    행사 신청을 [취소]하시겠습니까?

    취소 확인

    닫기

     

    행사를
    수정하시겠습니까?

    취소 확인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