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의 지도자는 무엇인가 다른 것이 있어야 한다. 나는 그것을 이 시대 역사적 요구를 수용하고 짊어지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 시대에 필요한 지도자는 반드시 이 시대의 요구와 맞아떨어져야 한다고 생각한다.(중략)
지도자가 할 일은 경제를 잘하는 일만이 아니다. 역사의 무대를 크게 잡아서 세계사의 조류가 어디로 흘러가는지를 멀리 내다보면서
운명을 개척해 나가는 사람들이 역사의 지도자인 것이다. ”

노무현 대통령 <노무현의 리더십 이야기> 중

노무현을 잇는 최고의 정치·시민 리더십 과정

"노무현 리더십학교에 초대합니다."

노무현재단은 2009년 설립 이후부터 꾸준히 노무현 대통령을 널리 알리고, 민주주의 가치를 전파하기 위해 <노무현 시민학교>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2017년부터는 한걸음 더 나아가 <노무현 리더십학교>를 열고 사람사는 세상을 만들어 갈 새로운 리더를 양성하는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시작했습니다.

리더십학교는 노무현 대통령의 철학과 국정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하고 평화와 통일의 시대에 부응하는 민주적이고 혁신적인 지도자를 만들어 가는 것을 그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노무현 대통령과 함께 국정을 운영했던 분들을 비롯하여 각 분야 최고의 리더와 전문가를 강사로 모십니다.

노무현 대통령과 함께 국정을 운영했던 분들을 비롯하여 각 분야 최고의 리더와 전문가를 강사로 모십니다. 나아가 강좌를 듣는데 머물지 않고 함께 토론하고 실습하며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실행하는 능력을 배양하는 매우 짜임새 있는 과정입니다. 과정을 마치는 데 머물지 않고 교류하며 협력하는 네트워크를 형성해 나가고 있습니다. 2018년부터는 고위과정과 청년과정을 구분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감히 최고 수준의 리더십 과정이라고 자부합니다.

토론하고 실습하며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실행하는 능력을 배양하는 매우 짜임새 있는 과정입니다. 과정을 마치는 데 머물지 않고 교류하며 협력하는 네트워크를 형성해 나가고 있습니다. 2018년부터는 고위과정과 청년과정을 구분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감히 최고 수준의 리더십 과정이라고 자부합니다.

한반도 곳곳에서 ‘깨어있는 시민의 조직된 힘’을 만들고 이끌어 갈 열정 넘치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다립니다.

닫기